쌍수, 코수술 전 주의사항 : 먹으면 안되는 것들이 있다고?

59652명 읽음 ·

안녕, 친구들! 신입 에디터 에포에요💙

오늘 내용을 설명해주기 앞서, 보고 갈 것이 하나 있어요!

잠깐! 문제 하나 먼저 풀고 가실께요!👀

alt text
이미지 출처 : 이미지 투데이

Q. 철수는 눈 성형 수술을 일주일 앞두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술 약속이 잡혀, 술을 마셔야 하는 상황. 술을 마신 후엔, 항상 그렇듯 담배도 한 대 피워준다. 과연 여기서 철수가 잘못한 것은?



정답 : 성형 수술 일주일 전인데, 평소처럼 술/담배를 한 것이죠!🤦‍♀️

성형도 엄연한 수술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점이 많아요. 수술은 필연적으로 출혈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과다 출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하죠.
친구들은 수술 전 먹으면 안되는, 과다 출혈을 유발하는 성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나요?
오늘은 성형 수술 전 조심해야 하는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혈액’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는, 음식 3가지

alt text
이미지 출처 : 이미지 투데이

1. 술과 담배

술은 체내 흡수된 알코올이 혈관의 염증 유발 세포를 활성화 시켜요. 그래서 비음주자보다 음주자가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약 10% 더 높죠!

담배도 마찬가지로, 흡연 직후에는 말초 혈관이 막혀버리거나 체내 면역 작용 및 약물의 흡수를 방해해서, 손상된 상처 조직 재생에 문제가 발생해요.
담배를 매일 피는 친구들 있다면, 성형 수술 전 최소 4주간 혹은 불가피한 경우 2일 전에라도 잠시 금연해주는 것이 좋아요. 수술 전 일반 담배, 전자 담배 모두 조심해주세요!❌

alt text
이미지 출처 : 이미지 투데이

2. 약

평상시에 챙겨 먹는 약이 있나요?
그렇다면 꼭! 병원에 섭취 가능 여부를 물어보는 것이 좋아요. 대표적으로 여드름약이나 피임약, 아스피린 혹은 오메가3, 크릴오일, 비타민E 등이 있어요.

특히, 여드름약과 경구용 피임약과 같은 호르몬성 약물들은 혈전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아스피린 또한 지혈을 방해해서, 과다출혈/ 혈종/ 멍/ 부종과 같은 부작용으로 회복이 늦어지고 합병증 부작용의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alt text
이미지 출처 : 이미지 투데이

3. 건강기능식품 (고농축 원액 종류)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한약도 마찬가지에요.
성분에 따라 다르지만, 특히 감초는 출혈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마늘/은행/ 인삼 액기스/ 홍삼 액기스 원액 등의 식품도 혈소판 응집을 방해해서 수술 시에 과다 출혈 혹은 멍과 붓기를 야기할 수 있죠!



alt text
이미지 출처 : 이미지 투데이

오늘은 성형 전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음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성형 전보다는 성형 후의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이 많지만, 에포는 개인적으로 성형 '전'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쌍수나 코수술은 간단한 수술이니까 주의사항은 딱히 없다?! 일반 수술도 수술 전 많은 주의 사항들이 있는데, 똑같이 마취하고 칼을 대는 성형 수술도 주의하면 좋겠죠!

수술 전 이뻐질 수 있다는 설레임과 함께 주의할 점은 잘 챙기면서, 우리 안전하고 완벽하게 이뻐져요!😉💙

☑내용 요약 정리

성형 수술 일주일 전에는, 혈액을 묽게 만드는 음식 섭취를 주의해야 함.
1. 술과 담배
2. 약 (여드름약/ 경구용 피임약/ 아스피린/ 오메가3 등)
*그 외 약의 섭취 가능 여부는 병원 상담 필요!
3. 건강기능식품 (한약, 고농축 원액 종류)



성형 수술 전이라, 불안한 친구들 있나요?
그럼 에포터의 성형 후기로 와서 함께 나눠봐요!
에포도 경험 상, 제 고민을 커뮤니티에서 많이 나눈 것이
불안함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오늘 내용이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후속 편은 성형 수술 전 주의해야 하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다음에도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정보들을 잔뜩 갖고 올게요.안녕!👋🏻


원하는대로 골라보는 성형정보 ✍️

실시간 대화중인 친구들